상세보기

[신문기사]부모님이 유독 사랑한 국내외 인기 휴가지 알고보니 여기였네 - 매일경제 2024.06.18
싸고 잘 팔리는 게 장땡이지~ 착한 가격 국내외 인기 여행지
 
 교원투어 여행이지, 다낭 패키지_골든 브릿지 / 사진=교원투어 제공
교원투어 여행이지, 다낭 패키지_골든 브릿지 / 사진=교원투어 제공가격도 저렴하고 중장년층 사이에서 수요도 높은 해외 여행지를 찾고 있는 알뜰 여행객은 지금부터 주목.

가격도 저렴하고 인기도 많았던 상위 여행지에는 ‘다낭’ ‘냐짱’ ‘오사카’ ‘호이안’ 등이었다. 모두투어와 교원투어에서는 베트남 다낭이 동일하게 올랐고 하나투어에서는 일본 규슈가 꼽혔다.

 교원투어 여행다움 태안 봄과여름사이 상품 / 사진=교원투어 여행다움 홈페이지 캡쳐
교원투어 여행다움 태안 봄과여름사이 상품 / 사진=교원투어 여행다움 홈페이지 캡쳐그렇다면 저렴하고 편하게 다녀올 수 있는 중장년층 선호 국내 여행지는 어디일까.

교원투어는 국내에서는 강원도 화천과 충북 제천을 찾는 상품 선호도가 높다고 밝혔다. 또 최근 출시한 태안 상품도 중장년층 고객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여행이지 관계자는 “여행지에 따라 중장년층 고객이 선호하는 상품 구성이 달라지는 만큼 이들의 수요를 맞출 수 있는 상품을 지속해서 확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모두투어 제주 나들이 상품 / 사진=모두투어 홈페이지 캡쳐
모두투어 제주 나들이 상품 / 사진=모두투어 홈페이지 캡쳐모두투어는 제주도·울릉도·부산 등이 순서대로 인기 있다고 밝혔다. 그중 ‘제주 특가투어’ 상품은 관광호텔에 3박 하며 족욕 체험부터 카멜리아 힐 식물원까지 둘러볼 수 있는 일정이다.

종합적으로 봤을 때 중장년층은 장기보다는 단기 여행을 선호했으며 비행시간 부담이 적은 단거리 여행지를 더 선호했다. 또 휴양형 상품보다는 ‘관광형’ 상품을 선호했다. 그중에서도 자연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상품을 선호했다.

그밖에 식도락 여행일 즐길 수 있는 여행 상품과 대형 항공사를 이용하는 상품 등을 특히 선호했다.